본문 바로가기

열대어 기르는 재미

블루그라스 하이도살을 소개합니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저희 집에서 가장 높은 몸값을 자랑하는 블루그라스 하이도살입니다. 하이도살이라는 말은 High dorsal 말 그대로 높은 등지느러미를 뜻합니다.



블루그라스는본래 레드그라스와의 교배를 통해 얻어진 개체이므로 2세대에서 블루그라스를 얻어내기가 어렵습니다. 레드그라스가 많이 나오고 그중에 몇몇이 이토록 시원하고 화려한 색감을 가진 놈으로 태어납니다.

뭐든지 구하기 어려우면 몸값이 높아지는 법! 그래서 블루그라스 하이도살은 구하기도 쉽지 않고 몸값이 좀 높습니다. 저는 대만산을 어렵게 구했는데 그중에 숫넘이 용궁(?)으로 가시는 바람에 이번엔 태국산을 구해서 합사를 시켜 2세를 얻어냈습니다.

구피라는게 참으로 묘해서 신경을 너무 많이 써도 돌아가실 확률이 높아지고 너무 안써줘도 돌아가십니다. 이건 제 개인 경험이므로 딴지는 사양합니다^^

너무나 수준 높으신 구피쥔님들이 많이 계시지만 제가 소개하는 것은 아이들을 기르는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아름다움과 생명을 느끼게 해 주고 싶은 분들을 위한 열대어 기르기입니다.

저는 처음에 아내가 비염이 있어서 집을 건조하지 않게 하려고 가습기 등등을 설치하다가 열대어 어항에 관심을 두게 되었고, 이제는..... 건조하지는 않은데.....아내한테 눈총을 좀 받습니다. 너무 많이 기른다고... 그래도 가족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중요하지 않나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