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아이폰6s 스펙 한번 알아볼까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스마트폰인
아이폰6s 스펙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6s 스펙은 너무 다양해서 
차분히 하나하나 살펴볼까 합니다~

 

먼저 아이폰6s 제품 구성을 살펴보면
-iOS 9이 설치된 iPhone
-리모컨과 마이크가 장착된 Apple EarPods
-Lightning-USB 케이블
-USB 전원 어댑터
-설명서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아이폰6s 스펙 중 디자인을 살펴보면 "혁신적인 디자인에 혁신을 입히다."로 요약됩니다.
iPhone 6s와 iPhone 6s Plus는 이전 세대 iPhone의 모든 장점을 새로운 단계로 발전시켰습니다. 두 모델 모두 지금까지 iPhone에 사용된 소재 중 가장 강력한 합금인 7000 시리즈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세계 어떤 스마트폰보다 강도가 뛰어난 커버 글래스로 만들어진 Retina HD 디스플레이를 선보입니다.

게다가 이제 우아한 로즈 골드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죠.

색상은 골드,실버,스페이스그레이,로즈골드가 있구요~

 

 

 


내장칩은 A9 칩으로 64비트 아키텍처,

M9 모션 보조 프로세서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이폰6s 스펙에서 중요한 화면 사이즈는 4.7형(대각선)으로 LED 백라이트 와이드스크린을

제공합니다.

 


실제 사이즈는 세로138.3mm / 가로 67.1mm / 두께7.1mm    
무게는 143g입니다.

 

 

 

 

외부버튼과 커넥터는 아이폰에 걸맞게 깔끔합니다.

 

다음으로 아이폰6s 스펙 중에서 모두가 놀라워하는

카메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카메라는 새로운 1200만 화소 iSight 카메라(1.22µ 픽셀)입니다.

Live Photos를 제공하고, Focus Pixels를 갖춘 오토포커스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iPhone 6s Plus만 해당)
True Tone 플래시 / 파노라마(최대 6300만 화소)
사진을 위한 자동 HDR /노출 조절
고속 연사 모드 / 타이머 모드
ƒ/2.2 조리개 / 5매(Five-element) 렌즈
하이브리드 IR 필터 / 후면 조명 센서
사파이어 크리스털 렌즈 커버/ 자동 흔들림 보정
향상된 주변 색조 매핑 / 향상된 노이즈 감소
얼굴 인식 /사진 위치 표시 기능

 

전면카메라는 5백만 화소 FaceTime HD 카메라로
720p HD 동영상 촬영/  Retina Flash
ƒ/2.2 조리개/ 사진 및 동영상을 위한 자동 HDR
후면 조명 센서 / 노출 조절 /고속 연사 모드
타이머 모드 / 얼굴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예술 작품 수준의 셀카 찍기가 가능해 집니다.
FaceTime HD 카메라는 셀카로 개성을 표현하거나 FaceTime 통화를 하는 데 가장 완벽한 방법입니다. 이제 5백만 화소 사진으로 당신의 표정을 더욱 멋지게 담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새로운 Live Photos 기능 덕분에 FaceTime HD 카메라가 갑작스레 터진 웃음, 귀엽게 쏙 들어가는 보조개, 휘둥그레진 눈처럼 움직임이 담겨야 그 진가가 발휘되는 순간들도 포착합니다.

 

아이폰은 말합니다. 결국 카메라에 있어서

기술은 신경쓰지 마라!

그냥 찍어라~ 그러면 가장 좋은 사진을 얻게 될 것이다.^^

 

 

"사람들은 iPhone을 사용해 사진을 찍는 것을 즐기죠. 실제로 iPhone은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카메라입니다. 하지만 그런 iPhone보다 더욱 소중한 것은 아마도 그 안에 담긴 추억들이겠죠. 이제 Live Photos를 통해 이런 소중한 추억들이 놀라우리만치 생생하게 되살아납니다. 사진에 생명을 불어넣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말이죠.
픽셀 하나하나마다 빛나는 더 놀라운 디테일.
iSight 카메라로는 아름다운 1200만 화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단 화소수가 훌륭한 사진의 척도는 아니겠죠. 그래서 우리는 최첨단 센서, 새로운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 첨단 픽셀 기술, Focus Pixels, 향상된 주변 색조 매핑,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 기능을 추가했습니다.1 도대체 무슨 말인지 모르시겠다고요? 한 마디로 기술적인 건 전부 우리에게 맡겨도 된다는 얘기죠. 아름다운 피사체를 찾아 셔터 버튼을 탭하기만 하면 여태껏 찍어본 사진 중 가장 멋진 최고의 사진이 나올테니까요."

 


새롭게 선보이는 Live Photos.
보통의 사진은 정지된 순간을 담죠. Live Photos 기능은 이러한 순간들을 살아 움직이는 잊지 못할 추억으로 바꿔줍니다. Live Photos 사진은 기본적으로 1200만 화소의 아름다운 사진에 촬영 직전과 직후의 움직임 그리고 소리까지 더해진 거죠.
Live Photos 사진의 아무 곳이나 누르면 소중한 순간이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맘에 드는 이미지를 잠금화면의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도 있어 iPhone 6s를 주머니에서 꺼낼 때마다 그 순간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죠. Live Photos 사진은 다른 Apple 기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아이폰6s 스펙 중 동영상 촬영입니다.


4K 동영상 촬영(3840 x 2160, 초당 30 프레임)
1080p HD 동영상 촬영(초당 30 또는 60 프레임)
720p HD 동영상 촬영(초당 30 프레임)
동영상을 위한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iPhone 6s Plus만 해당)
True Tone 플래시
슬로 모션 동영상 지원(1080p는 초당 120 프레임, 720p는 초당 240 프레임)
타임랩스 동영상(동영상 흔들림 보정 포함)
시네마틱 동영상 흔들림 보정(1080p 및 720p)
연속 오토포커스 동영상
향상된 노이즈 감소

4K 동영상 촬영 중 8백만 화소 사진 촬영
재생 중 줌
3배 줌
얼굴 인식
동영상 위치 표시 기능

 

너무나 많은 기능이라 .... 너무 좋은 폰이구나...^^ 

 

 

 

"자, 4K 카메라 준비하고. 레디, 액션.
환상적인 역전 슛. 즉흥적인 댄스 파티. 처음으로 보조 바퀴 없이 자전거를 탄 날. 어떤 순간들은 사진보다는 동영상으로 담는 게 제격이죠. 이제 이러한 순간들을 HD 동영상보다 최대 4배 더 뛰어난 해상도로 담을 수 있습니다. 4K 동영상 촬영 또는 재생 중에 800만 화소 화면에 줌인할 수 있죠. 그리고 iPhone 6s Plus에는 이제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에서도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 기능이 제공됩니다. 덕분에 이제 빛이 많이 들지 않는 곳에서도 아름답고 선명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죠.
이제 당신의 감독 데뷔작은 4K로.
iPhone 6s로 찍는 4K 동영상은 너무 멋져서 세상에 자랑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새로운 iOS용 iMovie를 사용하면 몇 번의 탭만으로 4K 해상도의 동영상을 만들어서 YouTube에 올릴 수 있죠. 게다가 iPhone 6s는 화면 속의 화면이나 분할 화면 등의 효과를 위해 2개의 4K 동영상 스트리밍을 매끄럽게 편집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웬만한 PC에서도 힘든 일이죠."

 

 

 

자, 이제부터는 아이폰6s 스펙 중에서 가장 자랑하는 기술을 소개합니다.

 

바로 3D Touch(Multi-Touch) 기능입니다.

 

 

 


3D Touch, Multi-Touch의 새로운 세대.
iPhone 6s는 전혀 새로운 스마트폰 조작 방식을 선보입니다.

이제 처음으로 iPhone이 디스플레이를 누르는 압력의 정도를 감지합니다.

탭, 스와이프, 핀치처럼 익숙한 Multi-Touch 제스처들, 여기에 3D Touch 기술은 Peek와 Pop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더합니다.

이로 인해 iPhone을 사용할 때 새로운 차원의 기능성을 경험할 수 있죠.

또한 3D Touch 사용 시 iPhone이 은근한 떨림으로 반응하기 때문에, 눌렀을 때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눈으로 확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폰6s 스펙 3D Touch는 사용 방법이 간단한 반면 이를 뒷받침하는 기술은 엄청나게 앞선 것이죠. 디스플레이를 누르면 정전식 터치 센서가 커버 글래스와 백라이트 사이의 거리에 발생하는 미세한 변화를 즉각적으로 측정합니다. iOS는 이 측정치를 사용해 손가락이 누르는 압력에 대해 빠르고, 정확하고, 지속적인 반응을 제공합니다. 이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간의 깊은 통합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죠. iPhone 6s는 또한 은근한 떨림이라는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현재 적용되고 있는 압력을 감지하고 있음을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앱이 주는 느낌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아이폰6s 스펙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Peek와 Pop.
Peek와 Pop은 실제로 콘텐츠를 열어보지 않고도 내용을 미리 볼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대응까지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받은 편지함에서 메일 하나하나를 가볍게 누르면 Peek를 통해 내용을 살짝 미리 볼 수 있고, 그중에 자세히 읽고 싶은 메일이라면 조금 더 깊이 눌러 Pop을 통해 열 수 있습니다.


메일을 열기 전에 Peek로 내용을 미리 살짝 볼 수 있습니다.
3D Touch를 통해 받은 편지함의 이메일들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훑어볼 수 있습니다. 그중 한 개를 Peek로 살짝 미리 보려면 가볍게 누르세요.
이메일 내용이 받은 편지함 위로 뜹니다.

 

 

 

메일 내용이 길지 않아 Peek 상태로 엿보는 것만으로 충분하다면 손을 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다시 받은 편지함으로 돌아가죠.

 

 

보다 더 자세히 살펴보고 싶은 내용인가요? 그대로 힘을 조금 더 주어 누르면 Pop을 통해 전체 화면으로 열립니다. 받은 편지함에서 해당 메일을 탭했을 때처럼 말이죠.

 

 

웹사이트로 이동하기 전에도 그 모습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웹사이트 링크를 보내주면 현재 화면에서 나가지 않고도 Peek를 통해 링크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링크를 가볍게 누르고 있으면 해당 웹사이트의 상단이 Safari에서 보이는 것과 마찬가지로 뜨게 됩니다.

손을 떼면 원래 보고 있던 화면으로 돌아가게 되죠.
웹사이트 전체를 Safari에서 열고 싶을 경우, 링크를 그대로 조금 더 깊숙이 누르면 Pop을 통해 완전히 열립니다.

 

 


새로운 사진을 찍는 중에 이미 찍은 사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는 중에 이미 찍은 사진을 살펴보고 싶다면, 섬네일 이미지를 가볍게 Peek으로 보면됩니다.
섬네일 이미지가 이동 막대와 함께 표시되기 때문에 찍은 사진을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사진들을 미리 볼 수 있죠.

자, 이제 계속 사진을 찍어 볼까요?
열어보고 싶은 사진이 있다면, 그 상태에서 좀 더 깊게 누르세요. Pop을 통해 사진이 완전히 열리면 공유, 편집, 즐겨찾기 설정, 삭제 등이 가능합니다.


주소를 눌러 해당 장소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Peek해볼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주소를 보내주면, 현재 화면에서 나가지 않고도 Peek로 지도에서 주소의 위치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링크를 가볍게 누르고 있으면 현재 화면 위로 해당 위치를 담은 지도가 뜹니다.

손을 떼면 주소를 확인했던 화면으로 돌아가죠.
해당 주소의 주변 지역을 더 자세하게 살펴보고 싶을 경우,

누른 상태에서 한 번 더 꾹 누르면 Pop을 통해 전체 주변 지역이 표시됩니다.

 

 

아이폰6s 스펙은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3D Touch는 iOS 9 구석구석에서 일상적인 일들을 더욱 자연스럽고 직관적이게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어떤 일이든지 좀 더 깊이 누르기만 하면 너무나도 다양한 방식으로 그 경험이 향상됩니다.
한 번만 누르면 키보드가 트랙패드로.
‘메모’, Mail, ‘메시지’ 등의 앱 안에서 키보드를 누르면 이를 트랙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커서를 사용 간편하고 정확하게 텍스트를 선택해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죠.
그 어느 때보다 빨라진 앱 간 멀티태스킹.
홈 화면의 왼쪽을 누르면 멀티태스킹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원하는 앱을 찾을 때까지 스와이프한 후, 탭해서 열어보세요.

 


깊은 인상을 주는 압력 감지 스케치.
3D Touch는 ‘메모’ 앱에서 아이디어를 더욱 창의적이고 생생한 뉘앙스로 기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머릿속 생각을 그리거나 끄적일 때, 가볍게 누르면 얇은 선이 그려지고 세게 누르면 굵은 선이 그려지죠.

 

 
아이폰6s 스펙 중에서 또하나의 자랑~

바로 운영체제입니다. 운영체제는 iOS 9을 사용하는데요~


세상에서 가장 앞선 모바일 운영체제가 크게 향상된 내장 앱,

더 스마트해진 Siri 및 검색 기능 등으로 더욱 앞서갑니다.

 

 

먼저, 건강과 피트니스 데이터를 활용하는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
‘건강’ 앱은 건강과 피트니스에 관련된 데이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개발자들은 HealthKit을 이용해 이 데이터를 활용하는 앱을 쉽게 만들 수 있죠. 이를 통해 모든 건강 및 피트니스 관련 앱들이 서로 연동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더욱 강력한 기능으로 당신의 건강을 돌볼 수 있습니다. 건강관리의 혁명,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

 

 

 


두번째로 HomeKit
집안의 모든 컨트롤이 안전하게 당신 손 안으로.
당신은 매일 iPhone을 사용합니다. 사람들과 연락하고, 정보를 정리하고, 건강과 피트니스 데이터를 관리하며, 심지어 지갑 대신 쓰기도 하죠.

 

HomeKit을 이용하면, iOS 기기를 통해 당신의 가전제품들과도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집안 구석구석의 여러 제품들을 당신이 원하는 대로 안전하게 제어하고 심지어는 서로 협력하도록 만들 수도 있다는 의미죠.

 


스마트 기기는 함께 사용할 때 더욱 스마트한 법.
HomeKit은 각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앱들을 구동합니다. 이 가전제품 앱들은 HomeKit 덕분에 어느새 자연스럽게 서로 연동되죠. 이를 통해 당신은 여러 가전 기기들이 서로 협력하게 만드는 등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스마트 기기에서 바로 말이죠. 개인정보 보호 기능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HomeKit 데이터는 항상 암호화되죠. 언제 불이 꺼지고, 언제 온도 조절 장치가 켜지도록 설정되었는지는 그 집에 살고 있는 사람만 알 수 있습니다.

 


하나의 명령으로 완벽한 환경을 연출하세요.
HomeKit은 ‘장면’이라는 개념으로 가전제품들의 설정을 다양하게 조합해 연결하고 제어합니다. 장면은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죠. 예를 들어 조명을 끄고, 문을 잠그고, 온도 조절 장치로 온도를 낮추는 기능을 한데 묶어 ‘외출’이란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기능들을 명령 하나로 실행하는 거죠.

시작도 쉽습니다.
가전 기기를 구입할 때 HomeKit과 연동되는 제품임을 알려주는 라벨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가전제품은 지원하는 앱이 있어 당신이 제품을 서로 연결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안내해주죠. HomeKit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와 호환되는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App Store에서 ‘Apps for HomeKit’ 컬렉션을 확인하세요.


 

세번재로 카플레이(CarPlay)가 있습니다.

집 뿐만 아니라 자동차도 제어할 수 있다는 거지요^^

 

 

 

 

 

이제 위험하게 운전중에 문자나 카톡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자동으로 다 알아서 답장까지 보내주니까요~

 

 

음악은 기본..

 

호환차종에 다행히 현기차도 들어 있네요.

 

이외에도 아이폰6s 스펙 중에 또다른 기능들이 있습니다.

 

바로 퀵 액션.
자주 하는 일을 이젠 더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퀵 액션’은 가장 자주 하는 일을 더욱 빠르고 간단하게 할 수 있게 해주는 동작입니다.

즐겨 찾는 연락처에 바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카메라를 셀카모드로 순식간에 불러올 수 있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즉시 찾을 수도 있습니다.

모두 홈 화면에서 한 번만 누르면 바로 실행되죠.
많은 퀵 액션 동작들은 홈 화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번만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홈 화면의 ‘전화’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즐겨 찾는 연락처들이 떠서 빠르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퀵 액션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을 살펴볼까요?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 동영상, 셀카 등을 바로.
홈 화면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 즉시 셀카를 찍고, 동영상을 촬영하고, 심지어 슬로 모션 같은 카메라 모드를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화 진행도 어느 때보다 빠르게.
홈 화면에서 ‘메시지’ 앱을 누르기만 하면 새로운 메시지를 시작하거나 즐겨 대화하는 사람들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길을 찾는 지름길. ‘지도’ 앱을 누르기만 하면 집에 가는 길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당신의 현재 위치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것이지만 다이내믹 배경화면도 지원합니다.
Live Photos를 통해 즐거웠던 순간들을 늘 더 가까이 둘 수 있습니다. Live Photos 사진을 잠금화면으로 설정한 후 누르면 화면이 살아 움직이죠. 직접 찍은 Live Photos 사진 외에도 iOS 9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다이내믹 배경화면 중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이폰6s 스펙과 기능은 정말 놀라울 정도로 많습니다.

이제 PC의 벽을 넘어서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아이폰이 아니라는건 아이폰이 아니라는 것"이라는

광고가 괜히 나온 것은 아니구나 하고 이번 아이폰6s 출시를 통해서 새롭게

느꼈습니다.

 

아이폰6s 스펙 살펴 보시니 어떠세요? 맘에 드시나요?

그럼, 좋은 폰 좋은 가격에 구매하세요~ 바이바이^^ 

 

 (*사진출처: 아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