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GPRO2 스펙에 대해 알아볼께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미세먼지 없는 맑고 청명한 가을이네요^^
모두들 건강 조심하자구요~

오늘은 GPRO2 스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PRO2는 LG의 실수라고 할 정도로 굉장한 스펙과 함께 유저들의 만족도 또한 최고라고 할 수 있는 폰입니다.

저 또한 얼마전에 GPRO2로 바꿔서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유저 중 한사람입니다.^^

 

그럼 GPRO2 스펙을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GPRO2 스펙 중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카메라입니다.
요즘은 어느 회사든 카메라에 많은 투자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카메라 성능으로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반증이기도 하지요.
아무튼 GPRO2 스펙 중에서 먼저 카메라 성능부터 알아볼께요~

 

 

화소는 1300만 화소! 여기에 OIS, 즉 여기에 광학식 손떨림보정 기증과 더불어 추가 보정기술을 탑재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촬영후 초점을 내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는 매직포커스 기능이 있습니다.
GPRO2 스펙 카메라 중에서 제일 맘에 드는 기능인데요. 보통 아웃포커싱이라고 해서 고급 카메라에서나 구현할 수 있던 기술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간단히 구현할 수 있다는 겁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이것도 약간의 연습이 필요하더군요..

 

다음은 내추럴 플래시 기능.

색과 빛의 노출에 따른 왜곡현상을 보정해서 실제 느낌과 근접하게 표현해 주는 기술입니다.

다음은 슬로우모션 기능입니다. 이것은 동영상 촬영후 슬로우모션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인데요.

아쉽게도 폰에서만 가능합니다. PC로 옮겨서 보면 이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는 거지요..

 

그리고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울트라HD 레코딩을 지원합니다.

 

 

버스트샷 기능 또한 제공합니다. 쉽게 말하면 연사촬영을 지원해서 움직이는 피사체를 붙여서 영상처럼 한눈에 볼수 있는 기능이지요. 보통 ‘움짤’ 이라고들 하지요.

 

다음은 전면카메라로 210만화소이지만 F2.2의 밝은 렌즈와

셀카 촬영시 얼굴을 빛나게 하는LCD 플래쉬를 적용해서 보다 환한 셀카를 찍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GPRO2 스펙중에서 여기까지가 카메라 기능입니다.
다음은 그외 사양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노크기능. 이건 호불호가 나뉘는 기능입니다.
측면이 아닌 후면에 전원 및 볼륨키가 위치하는 GPRO2는 유저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크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이건 G시리즈가 거느이 모두 채택하고 있지요.
호불호가 나뉘는 이유는 여러가지인데요.

사용해본 결과 개인적으로 저는 굉장히 편리하고 좋다고 생각되는 기능입니다.

다음은 스피커!!! 이거 물건입니다.

1W 고출력 스피커를 제공해서 별도로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꽤 괜찮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원음에 가까운 Hi-Fi음원재생으로 특히 저 같은 막귀는 너무 좋습니다^^

 

 

다음은 컨텐크잠금기능인데요. 비밀번호 설정으로 각종 컨텐츠를 잠글 수 있고, 아이들이 폰을 자주 만지거나 하는 분들은 게스트모드를 이용하시면 안심하고 아이에게 맡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GPRO2 스펙중에서 역시 최강은 5.9인치 대화면인데요,

이를 극대화 시키는 IPS Full HD에 제로갭터치로 베젤을 최소화해서 최대 화면비율을 자랑합니다.

듀얼 윈도우도 제공합니다. 이건 뭐 여기저기서 하니까..

 

그리고 GPRO2 스펙중에서 특이한 기능이 있습니다.
한손에 잡기엔 조금 큰 사이즈의 폰이다보니 한손으로 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미니뷰 기능을 제공합니다.

크기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어서 한손으로만 조작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콜라주 갤러리 기능도 제공해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여러장의 사진을 한장으로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GPRO2 스펙을 쭉 한번 둘러봤는데요.
정리해 보겠습니다.

CPU  퀄컴스냅드래곤800
램  3GB 롬 32GB
크기 5.9인치(157.9*81.9*8.3)
카메라 13000만 (후면) 210만 (전면)
운영체제 4.4 안드로이드 킷캣
배터링용량 3,200mAh 착탈형
외부스피커 1W

 

색상은 화이트,실버,티탄,레드 4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화이트를 선택했어요~

 

 

 

 

 

여기까지 GPRO2 스펙을 살펴보았는데요~

요약하자면 대화면에 배터리 깡패(?), 그리고 성능 좋은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본 사용자로서 무엇보다 넉넉한 배터리 용량은 정말 탁월합니다.

배터리가 하루를 못가면 바꾸고 싶은 마음이 슬슬 들잖아요^^

GPRO2는 그런 걱정이 없네요.

하루 종일 쓰고 나서도 아직 남아있는 배터리를 보고 있으면 일단 안심(?)이 되더군요.

 

 

 (*사진출처: 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