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두뇌계발 과학교구 meccano 메카노 구입 리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코스트코에 갔다가 큰아이에게 과학교구를 사주게 되었다. 비디오,DVD,게임팩 매장을 어렵게 지나 어떻게든 피해가려고 했지만 역시 기업의 상술은 못당하는가 보다. 워낙에 평소에도 블럭을 좋아하는 아이가 과학교구 앞에서 너무나 가지고 싶어하는 눈빛으로 서 있는데 아내가 "그거 평가가 좋더라. 그냥 장난감도 아니고 두뇌계발에 좋대" 하면서 거드는 바람에 카트에 퐁당! 충동구매를 하고 말았다.

집에오자마자 자기방으로 가서는 바로 풀어헤치기 시작했다.
코스트코에서 사는 것은 거의다 생소한 메이커인데 여기에는 meccano라고 써있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꽤 유명한 제품이라 다소 안심이 되었다.
그리고 보시다시피 Motorized Costruction Set라고 되어 있다. 모터로 구동가능한 조립세트라는 뜻이다.
6볼트의 모터가 들어 있으며, 건전지4개 포함, 그리고 작은 부품이 위험하므로 3세 이하 어린이는 가지고 놀지 말라는 경고 문구가 써 있었다. 입으로 넣게되면 위험천만한 일이 발생하므로 적어도 5살 이상은 되어야 가지고 놀만한 장난감인 것이다. 

수납함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는 포장 박스함이다.

여러 부품들을 다 뜯고 나니 꽤 많아 보인다.
왼쪽에 있는 것이 모터이고 나사 등의 부품이다.
이것은 고무재질로 된 바퀴세트이다. 여로모로 사용되는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타이어를 끼우기가 어린아이들에게는 만만치 않아서 부모가 조금 도와 주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래도 같이 공부하듯이 할 수 있고 아이가 도움을 청하는 게 가끔은 기분 좋을 때가 있다 .

열중하느라 정신이 없다.

이건 설명서이다. 1단계,2단계,3단계가 있는 듯한데 설명서는 1단계와 3단계만 포함되어 있다.
1단계는 이지~ 즉 쉬은 것이고 3단계는 모터를 장착하는 등 복잡한 조립단계이다.



이것은 나사를 조립할 때 스이는 전용 드라이버다.

이것은 너트를 조일때 쓰이는 소위 몽키 스패너라고 불리는 공구인데 전용공구로 포함되어 있다.

한참을 뭉기작대면서 이것저것 물어보고 도와달라고 하더니 작품을 만들어 냈다.
지게차이다.
이것은 조금 어려운 비행기. 꽤나 잘만들어 내고 즐거워 한다.
이건 보시다시피 자동차.

이것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해서 만들어 낸 것이 바로 모터를 장착한 움직이는 자동차다. 녀석 대견하다.^^
      
그리고 다시 부수고는 헬리콥터를 만들어 내더니...

다음엔 모터달린 헬기를 만들어 낸다. 책자를 보아하니 날개가 2개인데 이것을 응용해서 날개를 4개 달았다.
      

그리고 이것은 책자에도 없는데 헬기 승강장이란다. 두뇌계발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고정적으로 만들어진 장난감보다는 나은 것이 확실하다. 2만5천원이면 이정도 제품에 크게 비싸다고 생각되지는 않는다. 항상 그렇지만 이것도 얼마나 오래 가지고 놀지는 모를 일이지만 그리 금방 싫증낼 것 같지는 않아서 다행이다. 

이젠 심심했는지 희안한 것도 만들어 낸다.
     

코스트코가시면 한번 사 볼만한 좋은 제품이다. 이렇게 쓰고 보니 광고하는 것 같은데.... 그건 아니니까 ㅎㅎ